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LINC+사업단, 당뇨바이오 6차산업 리쇼어링 프로그램 출발

일 자 18.08.02 글쓴이 홍보 조회 557


logo
귀농·귀촌 지역민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건국대 LINC+사업단!
“당뇨바이오 6차산업 리쇼어링 프로그램”출발! 
line


사진1

1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이 의료생명대학 식품학전공과 충주시농업기술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충주시 귀농·귀촌 지역민 대상 당뇨바이오 6차산업 리쇼어링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LINC+사업단은 2018. 8.2(), 오후 2시 교내“Start-Up Space”에서 지역주민 교육생 21, 노영희 LINC+사업단장, 주세영 의료생명대학 식품학전공 주임교수, 김수복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참여학과 교수 및 교직원 등 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과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노영희 LINC+사업단장은 입학시 축사에서본 프로그램 시행을 통하여 우리 대학이 충북지역 제일의 산업발전 형성자로 거듭나고, 지역 간 산학협력 분야에서 최고의 파트너로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하였으며, 이어진 김수복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환영사에서 엄정한 절차를 거쳐서 선발된 21명의 지역민의 입교를 환영하며, 우리 대학이 충주지역 산학협력 거점대학으로서 지역민의 창업지원 교육을 통하여 지역산업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과 함께 하는 공동체로서의 역할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하였다.          


한편, LINC+사업단과 함께 공동으로 본 프로그램의 기획을 담당한 우리 대학 식품학전공 주세영 교수는 본 프로그램이 6차산업에 이미 종사하고 있거나, 창업 초기에 있는 지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사진2 

이어진 협약식에는 노영희 LINC+사업단장, 주세영 의료생명대학 식품학전공 주임교수 및 김수복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하였으며, 충주시에 정착하여 삶의 뿌리를 내리길 희망하는 6차산업 관련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자들에게 좀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정보 및 기술제공과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여 사업이 조기에 안정화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역 산업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LINC+사업단과 함께 공동으로 본 프로그램의 기획을 담당한 우리 대학 식품학전공 주세영 교수는 본 프로그램이 6차산업에 이미 종사하고 있거나, 창업 초기에 있는 지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8.2~8.28 기간 중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8(7시간/1)차에 걸쳐 당뇨바이오 산업 관련 농산물 생산·가공 현장 및 힐링 체험장 벤치마킹 등 이론과 실습 50:50의 실사구시(實事求是)형으로 진행되며, 52시간의 교육 중 85%이상의 교육을 출석하여야만 건국대 총장 및 충주시농업기술센터장의 수료증서가 수여되며, 본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19년 귀농인 창업활성화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