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녹색환경시스템 전공 식목일 행사

일 자 18.04.16 글쓴이 홍보 조회 2067
logo
녹색환경시스템 전공 식목일 행사
line

우리대학의 과학기술대학 연습림 (지도교수 주진희, 과학기술대학 녹색환경시스템 전공) 73회 식목일 행사가 지난 4월 11일에 진행되었다. 녹색환경시스템전공 신입생과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이 모두 하나가 되어 교내에 꽃과 나무를 심었다.


사진1

1

올해 식목일 행사는 교내 밀식된 맥문동을 분주하여 이식하고 나무 밑에는 내음성이 강한 식물을 식재함으로써 기존 식물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환경생태식재를 하고자 노력하였다. 또한 신입생과 재학생이 멘토-멘티가 되어 녹색환경조절 실험실에서 투명 일회용 포장컵(take-out cup)으로 재활용한 손바닥 정원(dish garden)을 직접 제작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1

사진2
  1
이날 녹색환경시스템전공 신입생과 재학생들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지만 선배님들과 같이 하니 어렵지 않았다.”, “교내에 녹색환경을 조성하는데 동참하니 기분이 너무 좋다.”, “색다른 전공체험이 흥미진진했다.” “신입생들과 전공으로 하나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하면서 뿌듯한 미소를 지었다.  

1

사진3

1

특히, 모시래 기숙사 뒷마당 공터에 그늘정원(shade garden)을 새롭게 조성해 어둡고 삭막했던 장소가 향긋한 꽃내음과 신록의 푸르름이 가득한 공간으로 바뀌게 되어 식목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향후 녹색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어디든지 꽃과 나무를 심을 예정이다.


사진4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