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미디어콘텐츠학과 김예은 졸업생, 주목해야 할 떠오르는 미디어 아티스트로 『마리끌레르』에 소개

일 자 24.03.27 글쓴이 홍보 조회 775






마리끌레르 인터뷰 페이지


우리 캠퍼스 디자인대학(학장 이용우) 미디어콘텐츠학과 김예은 졸업생(미디어콘텐츠학과 19학번, 20242월 졸업)마리끌레르2000년대생 시인, 배우 등과 함께 2000년대생 특집 ‘New Face’ 부문에 미디어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김예은 졸업생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2000년대생 인물을 조명하는 마리끌레르4월호 특집에서 주목해야 할, 떠오르는 새 시대의 얼굴로 소개되었다


사진2

무대영상 제작(사진: 허 프로젝트 토끼는 어디로 갔나요〉 ⓒ2023창작산실옥상훈)


김예은 졸업생은 마리끌레르와의 인터뷰에서 처음 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곤 했는데 이를 계기로 우연히 뮤직비디오 연출을 의뢰받은 게 첫 상업작품이었다. 돌이켜보면 내가 하는 게 작업인지도 모르고 그냥 좋아서 계속했는데 돌이켜보니 작업이었다. 현실적인 문제를 생각할 때도 있지만 그때마다 내 것에 온전히 집중해 그것만 파고들면 대체 불가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으로 작업에 임했다. 나는 하고 싶은 게 있으면 그냥 하면 된다는 마인드를 갖고 있다. 작품에서 그 사람의 삶이 느껴지는 게 중요하다고 믿고, 나 역시 내 삶을 잘 들여다보며 작업을 이어 나가고 싶다라고 밝혔다.


사진3

김예은 졸업작품 <병렬현실>, 2023


김예은 졸업생은 실험정신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유명한 영국의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대학 석사과정 입학을 올해 가을 앞두고 있다.


▲사진 제공: 김예은 졸업생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