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들, 공모전 수상

일 자 17.07.24 글쓴이 홍보 조회 4376
logo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들, 환경부 주관 공모전 수상
line

우리 대학 녹색기술융합학과 ‘그린하이브(Green hive)’팀과 ‘水 PRO’팀(지도교수 주진희, 이양희)은 지난 7월 21일 환경부,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한국환경공단, LH공사와 공동으로 개최한 ‘생활속 친환경 빗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들, 공모전 수상

.

이번 공모전은 ‘빗물을 모으고 땅속으로 침투시키는 생활 속 친환경 빗물관리 아이디어를 찾는다’는 것을 주제로 생활 속에서 빗물의 침투, 저류시키는 방안을 찾아 제안하는 방식이다. 이는 기후변화대응전략 중 하나로 저영향개발인 LID(Low Impact Development) 기법을 전면 도입해 도시의 물순환 회복, 도시열섬화 및 비점오염 저감 등 환경문제 해소를 도모하고, 국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정기 환경부 물환경정책국장은 “보다 우수하고 경제적인 빗물관리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고 소중한 빗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공모전 수상작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녹색기술융합학과의 전공교과목으로 개설된 창업 교과목인 <입체녹화창업스튜디오(지도교수 주진희)>의 TBP(Team-based Project) 중 하나로서, 입체녹화창업과 빗물관리를 연계한 주제로 학생 22명이 8팀을 이루어 공모전에 참여하여 값진 결과물을 낳았다.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들, 공모전 수상

.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들, 공모전 수상

   .
그린 하이브(Green hive) 팀(건국대 녹색기술융합학과 주영운, 신영준, 임경섭)은 정육각형의 벌집과 같은 구조로 수직녹화 모듈시스템을 디자인하였고, ‘水 PRO’ 팀(건국대 녹색기술융합학과 이정원, 김민지)은 빗물을 저류한 물로 흡연부스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들을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전공 관련 창업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