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e업데이트 안내

본 메시지는 ie하위버젼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메시지 입니다.

ie로고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으로 접속하셨습니다.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은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LINC+ 사업 선정, 5년간 250억 지원

일 자 17.04.17 글쓴이 홍보 조회 813
logo
우리 대학 LINC+ 사업 선정, 5년간 250억 지원
line

우리 대학은 17일(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이하 LINC+)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

링크플러스사업 선정

.

LINC+는 LINC사업의 후속사업과 신규 추진되는 “사회맞춤형학과 활성화 사업”이 합쳐진 사업으로, 올해 총 3,271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재정지원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5년간 약 250여억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

링크플러스 사업 선정

.

링크플러스 사업 선정

.

일반대 LINC+는 1단계 포뮬러 평가, 2단계 사업계획서 평가(권역별, 전국단위), 사업관리위원회 심의확정 등 3단계 절차를 거쳐 선정되었다.

.

링크플러스 사업 선정

.

포뮬러 평가에서는 8개 지표로 대학의 산학협력 기본역량을 평가하여 선정 대학 수의 약 2배수인 104개교를 선발하였고, 서면평가를 통해 권역별 16개교인(단, 호남제주권은 14개교) 총 78개교, 권역별 정성평가(서면+대면)에서 권역별 10개교 총 50개교, 이후 전국단위 정성평가를 통해 5개교를 추가 선발하였다.


한편 이번 LINC+ 선정평가는 정부 재정지원사업 최초로 평가위원 중 50%이상을 “평가위원 공모제”를 통해 선발하여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우수 인력양성,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및 창업 활성화 등 지역사회의 혁신 주체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교육부 김영곤 대학지원관은 “대학의 자율성을 부여한 결과 전국적으로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이 제시된 것 같다.”며 “향후 대학이 제시한 산학협력 모델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