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제5회 KOREA 청년창업페스티벌 성료 및 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 시상식 개최

일 자 21.12.08 글쓴이 홍보 조회 524

logo
제5회 KOREA 청년창업페스티벌 성료 및 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 시상식 개최
line

1


우리대학 학생취창업처 창업문화활성화센터와 글로컬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에서 공동주관한 제5KOREA 청년창업페스티벌(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 창업성과전시회)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한편 127일 행정관 3층 화상회의실에서 부총장, 학생취창업처장, 창업문화활성화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창업경진대회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총 25개의 학생팀(80)이 참여하였으며, 그 중 시각장애인과 시력이 좋지 않은 노인을 대상으로 사용가능한 점자약통 아이디어를 낸 점자약통(유재원 외 3)팀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3팀을 포함하여 총 8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상호 GLOCAL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업경진대회 수상에 대한 축하를 전하면서 수상자들의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젊은 시절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와 함께 성공적인 학생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8회 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 수상자 명단]

구 분

팀 명

성 명

아이템명

상 명

상 금

대상

100만원

점자약통

**

시각장애인, 시력이 좋지 않은 노인을 위한 점자약통

최우수상

50만원

든든하KU

***

1인 가구를 위한 데일리 밀키트

K-카트

**

2020세대 대상 메타버스 환경 소개팅 앱

우수상

30만원

디스커버러

**

Lie (Life in environment)

프란시움

**

룸 스프레이

장려상

10만원

더블유키

**

4EVEN

Amitie Jewelry

**

써지컬스틸 주얼리제작

YJK

**

브랜딩 엔터테인먼트 & 메타버스 플랫폼


1


교내 창업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된 KOREA 청년창업페스티벌 프로그램인 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에서는 융복합기술분야, 지식서비스분야, 디자인분야로 나누어 각각 분야의 특성에 맞는 창업아이템을 시제품화 하여 발표하는 시간으로 운영하였으며, 창업성과전시회는 학생취창업처, 창업동아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지원팀의 창업 시제품을 전시홍보판매와 사진촬영 체험부스 등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체험하고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