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메카트로닉스공학과 F.E.S팀, ‘제10회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 동상, 포스터상 수상

일 자 20.11.20 글쓴이 홍보 조회 1817

logo
메카트로닉스공학과 F.E.S팀,
 ‘제10회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 동상, 포스터상 수상
line

메카트로닉스공학과(현 기계전자전공)학생들이 주축이 된 'F.E.S(For Every Silver)' (황규석, 김동준, 한장호, 장상건, 최재명, 김동현, 지도교수 강현규) 팀이 대한기계학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암교육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제10회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에서 동상 및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s

   

이 대회는 대한민국 기계공학의 발전과 창의적인 젊은 기계공학도의 육성을 위하여 매년 개최되며,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미래 사회를 위한 기계 기술 개발'을 지정공모주제로 하여 실버복지관련 기계시스템 개발을 심사했다.


 올해는 고등부 및 대학부 총 161팀이 참가하였으며 예비심사, 중간심사, 본심사를 거쳐 고등부 및 대학부 각 15팀씩 총 30팀이 최종 결선에 진출하여 전문가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F.E.S팀은 초고령사회의 노인복지를 위하여 약 중복 섭취, 미섭취 등 노인 건강을 위협하는 약복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람 기능이 내장된 약 자동배출장치를 개발했다.


d


스마트폰의 어플과 연동되어 사용가능 한 본 장치는 노인 헬스케어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약 복용을 일정 시간 동안 하지 않았을 경우 노인들의 보호자에게 연락이 가는 기능을 추가하여 독거노인들의 문제도 같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출원 10-2020-0141932)      

    a


  d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