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LINC+사업단 건국창업사관학교 협약식

일 자 20.10.23 글쓴이 홍보 조회 789


logo
LINC+사업단 건국창업사관학교 협약식
line

   

LINC+사업단(노영희 단장)에서는 10월 21일 글로컬캠퍼스 Start-Up Space SUM square 2에서 건국창업사관학교 선발 학생 기업체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1


건국창업사관학교는 건국대학교 재학생 중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글로벌 성공창업가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건국창업사관학교에 선발된 학생 창업기업은 창업 인프라(사업화에 필요한 창업 공간, 시제품 제작 장비 등), 코칭 및 교육(창업 및 사업화 진도 관리, 단계별 집중 교육 실시), 기술지원(시제품 제작), 판로개척(독립부스·통역비·운송비 등 국내·외 전시회 참가), 해외진출(글로벌 연수 및 멘토링, 해외 IR 및 펀딩) 등 LINC+ 국고지원금 오백만원한도 내에서 다각도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본 프로그램이 종료 되더라도, LINC+ 사업단에서 운영되고 있는 특허출원 지원, 기업체 컨설팅 등 여러 후속 사업에 참여가 가능 하므로 1회성이 아니라 성공적인 창업단계까지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서류심사 및 발표 등 외부 전문가의 공개 심사로 K-tutor, wKey, 든든하KU, MIT가 선발되었다. 대학생답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비대면,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등으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잘 파악한 아이템들이 돋보였다.


협약식에 참여한 학생 기업 대표들은 취업하기 힘든 시기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 또 다른 미래를 설계하며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LINC+사업단 노영희 단장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창업의 세계를 학생들이 빨리 발견하여, 실패의 두려움 없이 경험 하고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