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Cogito대학교육혁신원,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 진행

일 자 19.12.09 글쓴이 홍보 조회 1384


logo
Cogito대학교육혁신원,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 진행
line

   

우리 대학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은 2019학년 2학기 마지막 학습워크숍으로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125일 교양강의동 상허홀에서 실시하였다.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은 2019학년도 2학기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한 협력학습과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의 학습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어 2학기를 마무리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이번 학습워크숍에는 총 115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학습방법과 노하우를 경청하였다.

   

1

   

학습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은 김용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공모전과 협력학습 최우수 수상자 10명의 발표로 구성되었다. 먼저 나만의 학습전략 공모전최우수상 수상자인 사회복지학과 김민건 학생의 <한국사, 그냥 믿고 따라오세요!>, 성적향상 학업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바이오융합과학부 손정화 학생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3단계, e-러닝 포트폴리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경찰학과 윤주희 학생의 E-러닝 포트폴리오 공모전, KU러닝채널 후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윤혜민 학생의 You Are Dreams 발표가 있었다.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국제통상학과 황예지 학생의 중국 교환학생 A to Z, 좋은 강의 에세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시각광고디자인전공 윤소현 학생의 디자이너의 다양한 길을 열다. 가 공유되었다.


또한 이번학기 진행한 학습공동체최우수팀으로 선정된 카르페디엠의 팀원 유아교육학과 변서빈 학생, ‘사제이음공동체이공계열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Studying for human health care’의 리더 스포츠건강학과 김무영 학생, ‘사제이음공동체이공계열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You are dreams’의 리더 유아교육과 윤혜민 학생이 8주 간의 학습노하우와 성과를 발표하였다. 이후 교원 멀티미디어 서포터즈 해드림의 한 학기 간 활동보고도 함께 진행되었다.

   

2

   

학습워크숍에 참석한 학생들은 학습전략, 시간관리 방법, 노트정리법, 교환학생 정보와 한국사 정리노트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응답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지식 나눔, 우수작 감상을 할 수 있고, 효과적으로 자격증 공부하는 법 알게 되어서 좋았다고 응답하였다.


3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공모전과 협력학습의 실시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를 교내에 지속적으로 전파하고자 한다. 학습우수사례에서 공유된 발표내용은 대학교육혁신원 홈페이지(http://inedu.kk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01학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