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충북지역 총장협의회, 우리대학에서 개최

일 자 19.11.21 글쓴이 홍보 조회 236


logo
충북지역 총장협의회, 우리대학에서 개최
line

   

20191120일 수요일 오전 1030분에 우리 대학 화상회의실에서 충북지역 총장협의회(회장 채훈관 유원대 총장, 이하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1     

개최교 총장인 김환기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보직자 소개 및 학교 홍보동영상 시청, 협의회 회장 인사, 고등교육 정책 발표 및 토론, 안건협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     

김환기 글로컬캠퍼스 총장은 환영사에서 차가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충북지역 총장님들을 모시고 우리 대학에서 협의회가 개최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학령인구 감소 등의 가까운 미래에 불어올 충북권 고등교육 정책의 변화에 대해 의견들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고, 이어서 채훈관 협의회 회장은 오랜만에 방문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의 아름다움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내년이면 글로컬캠퍼스 개교 40주년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라움을 금할 수 없으며, 앞으로도 글로컬캠퍼스란 이름에 걸맞게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는 대학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이후 고등교육 정책 변화에 대한 충북권 총장들의 열띤 토론과 의견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이어졌고, 회의 종료 후 행정관 1층으로 이동하여 건국대학교 설립자 ()상허 유석창 박사의 흉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끝으로 협의회가 마무리 되었다.


한편 충북지역 총장협의회는 지역 대학의 경쟁력 확보 및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협의체로써 회원은 17개 대학 총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