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KU STAR 학습워크숍 ‘발표고수가 되는 스피치 시크릿’ 진행

일 자 19.11.06 글쓴이 홍보 조회 889


logo
KU STAR 학습워크숍 ‘발표고수가 되는 스피치 시크릿’진행
line

우리 대학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은 2019학년 2학기 KU STAR 학습워크숍으로 ‘오늘 발표 주인공은 나야 나!’를 10월 30일(수)에 진행하였다. 이번 학습워크숍은 발표불안 극복부터 시작하여 발표 내용의 구성, 청중분석, 스토리텔링 활용, 연습방법 등 발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학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웜스피치의 장한별 강사는 ‘발표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영역일 수 있으며, 발표불안을 극복하고 청중을 고려하고 키워드식 연습법을 활용하여 발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1


이번 학습워크숍에는 총 28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워크숍이 종료된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표 전 긴장을 푸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ABO구성법을 통해 어떻게 하면 내 이야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지 알게 되어 좋았다’ 고 평가하였다.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2학기에 총 13회의 학습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다.  학습워크숍 신청은 해당 학습워크숍이 열리기 2주 전부터 혁신원 홈페이지(http://inedu.kku.ac.kr)에서 가능하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