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74회 과학기술대학 연습림 식목일 행사

일 자 19.04.18 글쓴이 홍보 조회 1451


logo
녹색환경시스템전공 / 녹색기술융합학과
<74회 과학기술대학 연습림 식목일 행사>
line


   

우리 대학 친환경과학부 녹색환경시스템전공 신입생과 녹색기술융합학과 재학생들이 지난 49, 올해로 74년째인 과학기술대학 연습림 (지도교수 주진희, 녹색환경시스템 전공) 식목일 행사를 가졌다.

  

tkwls1


세계적으로 친환경을 넘어 ()환경시대에 접어든 지금, 살고 싶은 환경을 가꾸는 것은 바로 식물을 심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본다. 이러한 맥락을 반영해 올해 식목일 행사는 3가지 세부행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우선 재학생을 중심으로 녹색환경기술 현장적용이 수행되고 있는 복합실습동 옥상녹화를 재정비하고, 심화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전공 실습장 주변 수목을 굴취한 후 이식함으로써 전공분야의 실천적인 능력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tkwls2


또한 신입생과 재학생이 멘토-멘티가 되어 녹색환경조절 실험실에서 꽃기린(Euphorbia milii)’ 선인장 디시가든(dish garden)‘을 직접 제작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녹색환경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기본요소인 토양과 식물에 대해 과학적으로 배우고 이를 디자인적으로 융합하여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직접 식물을 화분에 옮기고 물을 주며 어머니의 마음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다”, “꽃기린과의 소개팅이자 사랑에 빠지는 순간이었다”, “꼭 큰 나무를 심어야만 식목일을 뜻 깊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멘토 선배님들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줘서 제작하는데 어렵지 않았다”, “열심히 배우고 직접 만드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작지만 잘 키워서 반려 식물로 삼고 싶다라고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tkwls3


마지막으로 교내 교직원들과 주변 지역인 단월동 주민들에게 실내공기정화 식물인 자금우(Ardisia japonica), 스킨답서스(Epipremnum aureum), 아이비(Hedera helix) 100여분을 게릴라 화분갈이 행사로 나눔과 기부의 장을 마련하였다. 친환경디자인 소모임인 디애플(Designer for Eco-planting)을 주축으로 전공온실 내에서 진행되었으며, “단월동 카페를 운영한다.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전공분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하였다”, “식물을 통해 교내 구성원과 주변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tkwls4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