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학생상담센터 오픈상담실 운영 -상담일반화 및 홍보를 위한 간편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 진행-

일 자 19.03.21 글쓴이 홍보 조회 1334


logo
학생상담센터 오픈상담실 운영
-상담일반화 및 홍보를 위한 간편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 진행-
line

   

우리 대학 학생상담센터(이향수 센터장)는 지난 2019319일 학생회관 2층 로비에서 상담일반화와 홍보를 위하여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심리 상담과 학생상담센터의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및 센터 방문이 어려운 친구들을 위하여 상담의 열린 공간을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고민에 대하여 전문가와 나누는 기회를 갖고, 심각한 정서적 문제를 호소하는 친구들에게 지속적인 상담 및 프로그램에 연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행복한 대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tkwls1

       촬영: 정민경(학생상담센터 전임상담원)


,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에게 심리검사에 대한 친근함을 위하여 팝콘 등 이벤트를 제공하고 기존 간이심리검사(대인관계, 연애유형, 진로적성, 스트레스, 우울)를 리플렛 형태로 제작하고 활용해 많은 학생들에게 심리검사 해석뿐만 아니라 개인상담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여 주었다.


사진2

간편심리검사지 제작 및 편집: 정민경(학생상담센터 전임상담원), 조정연(디자인대학, 17학번)


학생상담센터 이향수 센터장은 현재 대학들이 여러 어려움에 처해 있고, 학생들 또한 진로 및 심리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학생들이 많아 학생상담센터의 역할이 크고, 따라서 학생상담센터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대학생활 영위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