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단월장학회 지정기탁식 열려

일 자 19.02.16 글쓴이 홍보 조회 1275


logo
단월장학회 지정기탁식 열려
-20년간 모은 돈,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해 기탁-
line

   

사진1


16일 오전 1030분 우리 대학 글로컬 총장실에서 단월장학회 지정기탁식이 열렸다.

  

사진2


이날 기탁식에는 조광희 단월장학회장을 비롯한 회원들 15, 김환기 글로컬 총장, 기획처장, 총무처장, 대외협력팀장 등 관계자 8, 정용학 시의원, 류재창 달천동장 등 3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증서에 서명이 이루어졌다.


사진3


이어 현판식도 함께 치러지며 뜻깊은 행사를 축하했다.


단월장학회와 우리 대학은 이번 장학기금 지정기탁을 계기로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지향키로 했다.


사진4


단월장학회는 이번 지정기탁과 별도로 매년 전ㆍ후반기로 나눠 각 2명씩 4명의 학생들에게 50만원씩 총 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조광희 단월장학회장은 학생들로부터 지금껏 받아온 혜택을 이제야 보답하게 됐다.”앞으로도 학생들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환기 총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오랜 세월 모아온 장학기금을 선뜻 내주셔서 감사하다.”정성으로 모은 기금을 취지에 맞게 활용하고 학생들에게도 단월장학회의 뜻이 전해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단월장학회는 지난 20년간 5천만원 기금 모금을 목표로 하여 회원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았고, 지난 2016년에 목표액을 달성했다.


47명으로 구성된 회원들은 건국대 인근에서 원룸, 음식점, 주점, 슈퍼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고객으로 삼아왔다.


학생들 덕분에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 왔다고 고마워하던 이들은 이제 빚을 갚는 마음과 앞으로도 상생하자는 취지로 이날 장학기금을 기꺼이 기탁했다.


우리 대학은 기탁 받은 장학기금의 운영을 통한 이자수입 금액을 장학금으로 조성하고,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급하게 된다.


장학생은 단월동 내 신촌ㆍ하단마을 거주 학생으로서 성적이 우수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에서 선발하여 단월장학회 명의로 수여한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