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공유형 ICC 산학 포럼 성황

일 자 18.12.05 글쓴이 홍보 조회 159


logo
공유형 ICC 산학 포럼 성황
LINC+사업단 29~30일 개최 … "대학 · 기업 간 협업 방안 강화"
line


사진1    우리 대학 LINC+ 육성사업 노영희 단장을 비롯한 '건국 ICC 산학 포럼참석자들이 개회식을 끝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 대학이 '4 산업혁명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메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장 노영희) 수행하면서 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로 '4 산업혁명을 선도할 충청권 힐링바이오 산업 전문 인력양성'이다. 이의 핵심은 건국대가 선도모델로 제시한 '힐링바이오 공유대학'이다. 이에 따라 LINC+ 육성사업 2년차를 수행하면서 건국대 힐링바이오 공유대학의 우수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서울과 클로컬캠퍼스  캠퍼스가 연합해 공유형 힐링바이오 공유대학의 특성화 분야에서 산학협력 포럼 활동을 강화하면서 공유형 산학협력 모델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사진2


사진3   

단순 연합형 LINC+ 사업 운영의 한계를 극복할 교수-가족회사가 참여하는 공유형 산학협력협의체 운영 모델도 구축됐다. 이를 위해 건국대 LINC+ 사업단은 충주 IBK 기업은행연수원에서 11 29~30 이틀간 '건국 ICC 산학 포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4

 '건국 ICC 산학 포럼'에서 ICC  기업애로 과제 브레인스토밍 대회를 갖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산학 포럼에는 식품바이오 ICC 뷰티바이오 ICC 반려동물 ICC  ICC 참여 기업인들이 참여했다.  우리 대학 뷰티비즈니스모델창의융합종합설계 수강 학생과 교수들이 참석해 대학-기업 연합을 통한 뷰티바이오 ICC 활성화와 성과 극대화를 위해 심도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5


이번 산학포럼은 크게 기술교류 세미나 기업애로 과제 브레인스토밍 대회 기술사업화/기술이전 우수사례 행사 기업지원 특별부스 운영 등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기술교류 세미나에서는 제약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동향과 전망(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상무이사 조헌제반려동물산업 전망(반려동물 ICC 박희명 교수건국대 수의과대학특강이 진행됐다.  기업애로 과제 브레인스토밍 대회에는 식품바이오 ICC 뷰티바이오 ICC 반려동물 ICC  3 ICC  ICC 학생 30교수 5기업 10명이 함께 참여해 애로과제 해결에 나섰다 기술사업화/기술이전 우수사례 행사에서는 산학공동 기술사업화 성공 사례로 세계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두유를 출시한 퍼플빈과 박희명 교수의 발표가 진행됐다.


사진6


사진7


사진8

      

 기술개발 교수와 가족회사간 기술이전 협약식과 산학협력에 의한 기술 개발  기술이전을 통한 가족회사의 기술력 확보 상담을 위해 기술사업화센터가 운영됐다. 기업지원 특별부스에는 공동기기원(센터기술사업화센터 IPP/ 일학습병행센터 All-set 기업지원 성과물이 전시돼  호응을 얻었다.


건국ICC 총괄 센터장인 박상진 교수는 "이번 산학포럼으로 기업의 애로기술해결과 경영자문은 물론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촉진그리고  기업 맞춤형인력양성  취창업 역량 강화대학 기업  협업 방안 등이 모색되는 효과를 얻었다" 성과를 밝혔다.


사진9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