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한국환경과학회 [우수구두발표상]수상

일 자 18.11.12 글쓴이 홍보 조회 1127


logo
녹색기술융합학과 사단법인 한국환경과학회 [우수구두발표상]수상
line


우리 대학 녹색기술융합학과 대학원생들과 재학생들은 지난 11월1일(목)부터 11월 3일(토)까지 진행된 2018 한국환경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는 180여 편의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녹색기술융합학과에서는 녹지·생태환경 분과의 총 8편의 연구를 발표하였다.


이중 녹색기술융합학과 김재영(석사, 주진희, 김정호, 윤용한)이 ‘우수구두발표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한 논문은 ‘충주시 가로변 제설제 피해정도에 따른 토양과 가로수간 치환성 양이온의 이행성 평가’로서 겨울철 강설로 인한 제설제의 사용빈도가 식물에 미치는 영향 및 이와 관련한 연구의 필요성을 분석한 연구이다.


사진1

녹색기술융합학과 김재영(석사), 2018년 한국환경과학회 정기학술대회 [우수구두발표상]


(사)한국환경과학회는 환경과 관련된 기초과학과 공학의 융합 및 연계연구를 통한 환경과학 및 기술의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환경중심 사회건설에 기여할 목적으로 1992년 창립되었으며 대기, 수자원, 녹지 환경 등의 권위 있는 학회이다.


우리 대학 녹색기술융합학과는 매년 개최되는 한국환경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및 연구자료를 발표하여 연속으로 우수구두발표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