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2018학년도 2학기 2차 <브라운 백 미팅 워크숍> 실시

일 자 18.11.08 글쓴이 홍보 조회 841


logo
[Cogito대학교육혁신원] 2018학년도 2학기 2차
<브라운 백 미팅 워크숍> 실시
line

Cogito대학교육혁신원(원장 염경진 교수, 식품영양학 전공)에서는 교수대상 2018학년도 2학기 3차 [단대별 찾아가는 교수법(브라운 백 미팅) 워크숍]을 의료생명대학 주관으로 11월 7일, 12:00에 교양대학 115호(T-LAB)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가장 많은 50여명의 교수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단대별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은 단과대학의 특성과 교육니즈를 반영하여 간단한 간식을 먹으면서 영상 시청 후 토의하면서 성찰과 시사점을 공유하는 과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수업의 A부터 Z까지’ 4가지 주제 중에서 세 번째로 <수업방법 전략의  비밀> 주제로 송영선 교수(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강의하였다.


tkwls1


이번 워크숍에서는 질문을 잘 하지 않은 학생들을 어떻게 하면 질문을 잘하게 할 수 있을까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질문을 하지 않는 대학생의 현실>, <수업 시간에 한 학생이 자주 질문을 했을 때의 학생들의 반응>, <질문을 하지 않았을 때 부정적인 영향>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좋았던 질문>과 <수업 시 어려웠던 수업방법> 등을 공유하였다. 이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수님은 “꼭 필요하지만 잊고 있었던 질문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질문에 답을 찾으며 학생이 수업에 더 몰입할 것 같다” 라고 하였다.    


다음 워크숍은 <수업평가 방법의 비밀> 주제로 11월 21일 12시에 교양강의동 115호실에서 진행된다.


1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