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Cogito대학교육혁신원, <브라운 백 미팅 워크숍> 실시

일 자 18.09.20 글쓴이 홍보 조회 1524


logo
[Cogito대학교육혁신원] 2018학년도 2학기 1차
<브라운 백 미팅 워크숍> 실시
line

   

우리 대학 Cogito대학교육혁신원(원장 염경진 교수, 식품영양학 전공)에서는 교수대상 2018학년도 2학기 1[단대별 찾아가는 교수법(브라운 백 미팅) 워크숍]을 인문사회융합대학과 교양대학 주관으로 919, 12:00에 교양대학 115(T-LAB)에서 진행되었다.

   

[단대별 찾아가는 교수법 워크숍]은 단과대학의 특성과 교육니즈를 반영하여 간단한 간식을 먹으면서 영상 시청 후 토의하면서 성찰과 시사점을 공유하는 과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수업의 A부터 Z까지’ 4가지 주제 중에서 첫 번째로 <수업목표 진술의 비밀> 주제로 송영선 교수(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강의하였다.


사진1


이번 워크숍에서는 수업목표 진술을 중요성과 진술방법, 수업목표를 제시했을 때의 강의들의 의견을 확인하였다. 특히 Bloom의 교수목표분류학 영상 시청을 통해 교수목표 6단계와 각 단계별 행동적(명시적) 동사와 묵시적 동사를 구분하는 실습을 하였다. 이 워크숍을 통해 한 교수님은 교수목표 진술의 중요성과 명시적 수업목표를 수업의 난이도에 따라 다르게 제시해야 학생들이 수업에 몰입한다는 것을 깨달은 귀중한 시간이었다.” 라고 하였다.


다음 워크숍은 <수업내용 계열화의 비밀> 주제로 102412시에 교양강의동 115호실에서 진행된다.


사진2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