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간호학과 지은선교수, 성과보고회 개최

일 자 18.07.09 글쓴이 홍보 조회 3922

logo
간호학과 지은선교수, “KU한우리 이른둥이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line

33


   

우리 대학 간호학과의 지은선교수는 지난 77일 건국대학교병원 국제회의실에서 “KU한우리 이른둥이 프로그램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KU한우리 이른둥이 프로그램은 이른둥이로 태어난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퇴원 후 양육지원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이른둥이 출산율이 최근 15.5%까지 늘어나는 현실에서 이른둥이 가족을 위한 육아지원을 목적으로 시작되었고, 한국연구재단에서 15천만원의 지원을 받았다. 지은선 교수(의료생명대학 간호학과)는 김민희 교수(건국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와 함께 재태기간 37주미만, 출생체중 2.5kg 미만의 이른둥이와 이들을 출산한 부모를 대상으로 퇴원 후 지역사회중심의 추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른둥이 가족의 건강한 양육을 도모하였다.


2017년부터 시작된 ‘KU한우리 이른둥이 프로그램은 서초구 한우리정보문화센터와 MOU를 맺고 대상자들에게 조기개입 가정방문서비스를 통해 아동의 발달지연관리 및 애착증진을 위한 부모코칭을 제공하였다. 또한 자조모임을 통한 경험나누기, 음악치료를 통한 모아상호작용 발달, 전문가특강, SNS를 통한 Q&A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양육효능감의 향상을 도왔다. 지난 1년간 프로그램에 가입한 대상자는 38가정이고 총 43명의 이른둥이 자녀였다.


지은선 교수와 김민희 교수는 2012년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출산한 이른둥이 지원을 위한 도담도담 양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2014년 서초구 보건소에서 서초구청 관내 이른둥이 가족을 위한 희망둥이 양육지원센터를 운영한 바 있다.


3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