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CK상생협력발전위원회 실무 간담회 개최

일 자 18.07.05 글쓴이 홍보 조회 384


logo
2018년도 제1회 CK상생협력발전위원회 실무 간담회 개최
line

   

우리 대학 LINC+사업단(단장 노영희)73() 본교 종합강의동(U5) Start-up Space에서 충주시, 충북테크노파크, 중소기업진흥공단, 충주상공회의소와 2018년도 제1CK상생협력발전위원회 실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사진1


이번 간담회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CK상생협력발전위원회의 참여범위 및 역할을 확대하여, 대학과 지역사회와의 쌍방향 산학협력을 활성화시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및 실천과제 공동개발 발굴과 이행으로 지역사회 혁신과 발전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우리 대학에서는 노영희 LINC+사업단장, 이정환 LINC+사업 부단장 및 각 부 부장과 교수 등 18명이 참석하였으며, 충주시에서는 서강은 기획예산과 예산팀장 등 10명과 홍양희 충북 테크노파크 단장, 서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지부장 및 백한기 충주상공회의소 국장등이 참석하였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관·산·학 도농교류사업 운영 발전 방향, 대학의 지역산업체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지역협의체 지원 방안, 대학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산업체)와의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충주시에서 지역대학 학생 대상 특채 및 공채 가능 여부, 대학 및 충주상공회의소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산업체)와의 상생 방안 모색, 대학 및 충주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산업체) 발전 방안 모색 등 6가지의 의제를 논의하였다.


우리 대학 LINC+사업단 노영희 단장은 “이번 CK상생협력발전위원회 실무 간담회가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LINC+사업으로 승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대학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깊은 뿌리가 될 것”이라며 “오늘의 이 자리가 우리 대학과 충주와 충북의 발전에 큰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

사진2

 

이번 회의를 기획한 LINC+사업단 송덕근 교수는 이번 CK상생협력발전위원회 실무 간담회를 통해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와의 협력하여 지역발전 및 현안 해결을 위한 방안을 도출해 낼 수 있다고 내다봤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