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CK사업단】 샌프란시스코 글로벌 인턴 성황리에 마쳐...

일 자 18.03.15 글쓴이 홍보 조회 2079
logo
【CK사업단】 샌프란시스코 글로벌 인턴 성황리에 마쳐...
line

우리 대학 CK사업단(H.I.T기반 바이오헬스 창의융합인재양성 사업단)에서는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참여 학생 10명을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25일 동계방학 중 샌프란시스코 현지 기업에서 진행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시켰고 무사히 마치고 귀국하였다.
 

단체1

1
참여 학생들의 전공과 실력에 맞는 현지 기업 매칭으로 비즈니스 어학능력 향상은 물론 현장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본 사업단은 세계 IT의 중심인 미국 샌프란시스코 내의 IT 스타트업, 생명공학, 엔지니어링 분야 등에서의 6주간 현장실습을 통해 실전 어학능력향상은 물론 전공과 맞는 현장실무를 직접 경험하였다. 유망 IT 스타트업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서 한국인턴으로서 글로벌 리더십을 배우고 국제무대에서의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는 다양한 경험으로 국제적 비전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에 목적이 있다.

H.I.T. 창의융합 인재양성 사업단은 본 글로벌 인턴십에 참여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1차 교내 영어 면접, 2차 서류 평가, 3차 샌프란시스코 현지 기업 인터뷰를 통하여 최종 10명을 선발하였고, 이들에게 인턴쉽 기간 동안 항공료, 숙박비 등 필요한 제반 경비를 지원하였다.

 

단체2

1

작업

1

4명


실험


인턴십 샌프란시스코 참여 기업은 미국 실험실 인증협회에서 인증한 분석 연구소 Harrens Lab, 해외 IT 스타트업 기업인 Pison Coniorble, Ten Minute Talk, CSUEB STEM Ed, Senda Athletcs 등 총 8개 기업이며 실험보조, 마케팅, 기획·행정지원 업무를 수행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서 국제무대에서의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 다양한 시야와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의 첫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전공분야에서의 실습은 해외에서의 취업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와 비전을 갖게 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전달 및 다양한 경험으로 실제 전공분야의 글로벌 인재가 되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앞으로 H.I.T 창의융합인재양성 사업단은 특성화 분야 경쟁력 확보와 ‘헬스케어분야 NO.1 대학’ 선도 인재 양성을 위해 교과, 비교과, 환경, 장학금 지원 등 창의융합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