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융합연구총괄센터, 9일 융합연구센터 개소식 성황리에 개최

일 자 18.02.09 글쓴이 홍보 조회 273
logo
융합연구총괄센터, 9일 융합연구센터 개소식 성황리에 개최
line

우리 대학 융합연구총괄센터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제간융합연구지원사업 위탁 운영기관으로 9일 오전 11시 교내 컨벤션홀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다.


개소식에서는 노영희 융합연구총괄센터장의 인사말 및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축사, 축하공연(충주시립 ‘우륵’ 국악단),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일정이 진행되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한국연구재단 이산호 문화융복합단장, 이창수 부총장을 포함하여 ‘한국인의 사회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인문학 기반 완성적 죽음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를 진행하는 건양대학교 김광환 교수, ‘한국형 이주민 건강의료 지원시스템 구축’ 연구를 진행하는 한양대학교 박준규 교수, ‘환자중심의 SMASH Care Movement 플랫폼 개발: 프로그램 공간, 도구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가천대학교 이은석 교수, ‘노인언어재활을 위한 Cure-Care 표준프로토콜 개발’ 연구를 진행하는 원광대학교 박성지 교수 등이 참석하여 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그 외에도 기타 홍익대학교 융합연구팀과 경기대학교 융합연구팀이 참여하였다.

.

단체사진

.

노영희 융합연구총괄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융합연구총괄센터에는 융합연구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시대에 인문사회는 물론 예체능, 과학기술 분야까지를 아우르는 융합연구 간 소통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또한 연구자와 사회, 연구자와 산업, 연구자와 정보 사이의 가교 역할을 통해서 융합연구자들이 최고의 성과를 도출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