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제5회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 개최

일 자 18.01.08 글쓴이 홍보 조회 381
logo
제5회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 개최
line

「제5회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이 2018년 1월 6일과 7일 양 일간 우리 대학 교수연구동 컨벤션홀 및 강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은 충주중산고등학교가 주최하고 우리 대학과 충청북도의회가 후원하였다.


충주중산고등학교 등 충북지역 내 고교생 91명이 참석한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은 학생들이 각자의 주어진 역할에 따라 국제 연합의 각 위원회로 배정받아 분과 회의를 진행하였다.

.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


이들 위원회는 각각 고유한 의제를 가지고 토론하며 각자 속한 국가의 입장을 대변하여 토론과 협상, 결의안 작성 등을 통해 협상 및 외교 능력을 배양하고 미래의 인재로서 시민의식을 함양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


이번 제5회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의 의제는 현 대북제재에 대한 논의(안전보장이사회), 가상화폐에 대한 논의(경제사회이사회), 필리핀 마약 전쟁에 대한 논의(유엔인권이사회)이었으며, 1박 2일간 91인의 고교생은 한국, 미국, 중국, 러시아, 영국, 독일, 일본, 북한, 필리핀 등 각자 속한 국가의 입장을 대변하여 토론과 협상, 결의안 작성 등을 직접 진행하여 참여하였다.

.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


본격적인 일정에 맞춰 참가학생들은 각 이사회별 의제를 소개하고 활발한 회의를 늦은 시간까지 진행하였다.
 
폐회식에서는 각 의제별 최종 결의안 발표와 수료증 수여 및 상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한편 충청북도 청소년 모의유엔은 국제현안에 대한 충북지역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학생 스스로 직접 토론과 협상에 참여함으로써 국제사회의 이슈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더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이 지역기반 고교-대학연계를 강화하는데에 이바지하였다고 평가한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