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Cogito대학교육혁신원 MOOC센터]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내가 만드는 Learning Channel...

일 자 17.12.12 글쓴이 홍보 조회 2302
logo
[Cogito대학교육혁신원 MOOC센터]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내가 만드는 Learning Channel’ 공모전 시상식 개최
line

우리 대학의 Cogito대학교육혁신원 MOOC센터는 지난 12월 7일(목) 교양강의동 T-LAB 115호에서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내가 만드는 Learning Channel’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단체사진

.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공모전은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공모전은 자신의 장점, 특기 및 히스토리 등을 다이어그램, 그래프, 그림(아이콘 등)을 활용하여 한 장으로 개성 있게 표현하는 것으로 기존 자기소개서의 틀을 탈피하여 본인을 자유 형식으로 PR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10월 16일부터 11월 26일까지 접수를 진행하였으며, 총 50팀의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심사를 거쳐 총 6팀이 수상하였다.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부문 수상자]

구  분

이  름

단과대학

최우수상

O

국제비즈니스대학

우수상

O

디자인대학

O

디자인대학

장려상

O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O

국제비즈니스대학

O

국제비즈니스대학



수상작 시안

 수상작 사진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공모전의 심사위원들은 "전체적으로 성실히 공모전에 응해준 학생들의 열정이 느껴졌으며, 다양한 방법과 디자인을 통해 본인을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다", "자기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잡아서 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춰 심사하였으며, 텍스트와 그래픽을 안배하고 시각적 요소의 통일성이 있는 작품은 높은 점수를 부여하였다.", "자신의 경험, 역량, 활동 등을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구현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등의 심사평을 남겼다.


‘내가 만드는 Learning Channel’ 공모전은 MOOC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비교과 프로그램 ‘KU Learning Channel’ 콘텐츠를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한 영상을 공모하는 것으로 10월 3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접수를 진행하였으며, 심사를 거쳐 총 6팀이 수상하였다.


[내가 만드는 Learning Channel 부문 수상자]

구  분

이  름

단과대학

최우수상

O, O, O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우수상

O

공공인재대학

O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장려상

O

공공인재대학

O, O

국제비즈니스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O

국제비즈니스대학

  

수상작 사진
   
‘내가 만드는 Learning Channel’ 공모전의 심사위원들은 "영상디자인의 장점을 잘 이용하여 전체적인 콘텐츠와 스토리, 영상의 연결 및 소비자의 감성을 영상을 통하여 전달하는 전개 등 다양한 출품작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성된 기획력과 통일성 있는 콘텐츠의 구성, 명확한 전달력이 돋보인 출품작을 볼 수 있었으며, 학생들이 얼마나 오랜 기간 고민하고 열정적으로 준비했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의 참신한 기획과 구성이 돋보였으며, 독창적인 주제를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게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등의 심사평을 남겼다.


공모전의 수상작품은 Cogito대학교육혁신원 홈페이지(http://inedu.kku.ac.kr/ko/community/media) - [커뮤니티] - [이러닝매체자료]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