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LINC+ 사업 선정, 5년간 250억 지원

일 자 17.04.17 글쓴이 홍보 조회 2232
logo
우리 대학 LINC+ 사업 선정, 5년간 250억 지원
line

우리 대학은 17일(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이하 LINC+)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

링크플러스사업 선정

.

LINC+는 LINC사업의 후속사업과 신규 추진되는 “사회맞춤형학과 활성화 사업”이 합쳐진 사업으로, 올해 총 3,271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재정지원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5년간 약 250여억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

링크플러스 사업 선정

.

링크플러스 사업 선정

.

일반대 LINC+는 1단계 포뮬러 평가, 2단계 사업계획서 평가(권역별, 전국단위), 사업관리위원회 심의확정 등 3단계 절차를 거쳐 선정되었다.

.

링크플러스 사업 선정

.

포뮬러 평가에서는 8개 지표로 대학의 산학협력 기본역량을 평가하여 선정 대학 수의 약 2배수인 104개교를 선발하였고, 서면평가를 통해 권역별 16개교인(단, 호남제주권은 14개교) 총 78개교, 권역별 정성평가(서면+대면)에서 권역별 10개교 총 50개교, 이후 전국단위 정성평가를 통해 5개교를 추가 선발하였다.


한편 이번 LINC+ 선정평가는 정부 재정지원사업 최초로 평가위원 중 50%이상을 “평가위원 공모제”를 통해 선발하여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우수 인력양성,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및 창업 활성화 등 지역사회의 혁신 주체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교육부 김영곤 대학지원관은 “대학의 자율성을 부여한 결과 전국적으로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이 제시된 것 같다.”며 “향후 대학이 제시한 산학협력 모델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