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중원도서관, 제10회 학술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일 자 23.05.26 글쓴이 홍보 조회 554

logo

중원도서관, 10회 학술전자정보박람회 개최
line

우리 대학 중원도서관(관장 한경순)524() 진행된 제10회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된 학술전자정보박람회는 중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정보원의 소개와 현장 학술DB 교육을 통해 이용자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취지로 EBSCO, 교보문고, 한국학술정보(KISS), 엘스비어(Elsevier) 등 총 11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사진1


각 업체 부스에서는 직접 전자정보 검색 및 시연, 특강을 선보였다. 특강 1- 학술 전분야 해외 학술 ‘DBpia 이용방법 A to Z’, 특강 2- PressReader를 통한 전 세계 주요 신문과 매거진 활용하기 안내로 교내 구성원에게 각 DB의 특징과 더불어 보다 유용한 사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사진2

한 참가자는 도서관에서 이렇게 다양한 DB와 전자정보를 제공하는지 몰랐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 수업 및 과제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3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10세대, 갤럭시탭 8,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2,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여 총 75명이 경품을 받는 행운을 거머쥘 수 있었다.


중원도서관은 앞으로도 교내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전자정보와 학술DB를 제공하며 정보 활용과 학술연구를 계속하여 지원해 나갈 것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