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학사공지

제목 : ‘COVID-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참여 방법 안내 (1,2주차)

일 자 20.03.06 글쓴이 학사지원팀 조회 11067

‘COVID-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참여 방법 안내


교과목별 운영계획 변경사항 반영 (첨부1)- 과목번호순


온라인 수업 시행 목적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대학 유입을 차단하기 위하여 2020학년도 1기 개강을 2주 연기하고 고등교육법시행령 제11에서 정한 수업일수를 준수하기 위하여 15주 수업을 운영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추가적 대응으로 1~2주차 수업을 TLS시스템의 교과목별 게시판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 진행

 

 

온라인 수업 시행 대상 교과목

대상: 강의유형이 이론 또는 이론+실습인 교과목의 이론 교육

실험실습실기 교과 등 온라인 수업이 불가능한 교과목과 온라인 수업의 교육적 효과가 현저히 낮다고 판단되는 교과목은 3.30.() 이후 보강 실시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이라 하더라도 이론 교육이 필요하다고 교강사가 판단한 경우에는 온라인 수업 가능

 

 

온라인 수업 수강 방법

   

수업 운영

계획 확인

 

교과목별 온라인 수업 진행 여부 확인

  - 홈페이지 공지사항

 

 

수업 계획

공지 확인

 

교과목별 교강사의 Push알림을 통해 수업 계획 재차 확인

 

 

강의 자료

다운로드

 

해당 교과목 수업일에 TLS 교과목별 관리화면에서 강의자료를 확인하고

   다운로드하여 학습

  - 동영상, 음성파일, PPT, 한글 파일 등

 

 

수업 참여

 

교강사와의 상호 수업 참여

  - TLS시스템에서 활용 가능한 Q&A, 과제 제출 후 피드백, 실시간 채팅

      등 교강사가 선택한 방법에 따라 참여

  - 실시간 채팅의 경우, 반드시 해당 강의시간에 TLS에 접속하여 참여

 

 

퀴즈 제출

 

수업내용 관련 퀴즈에 대한 답변 제출

  - 퀴즈 답변 여부에 따라 교강사가 전자출결시스템에 출석 여부를 수동

  입력하므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강의평가

 

온라인 수업 실시에 대한 강의 만족도 평가 별도 실시(4월 초)

  - 만족도가 낮은 부실 수업에 대하여 추가 보강 수업 실시 요구



첨부 : 1. 2020학년도 1학기 1-2주차 강의운영방식(교과목별)_온라인 혹은 보강 1부

       2. TLS 매뉴얼 1부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