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학사공지

제목 :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일 자 18.08.08 글쓴이 관리자 조회 2426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logo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line


1. 신청기간 및 절차

   가. 신청기간: 2018. 8. 20.(월) 10:00 ∼ 8. 24.(금) 16:00까지 ‘기간외 신청 불가’         

   나.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이며 제출서류는 없음.

       학부: 학생포탈 로그인 → 학적관리 → 등록관리 → 분할납부신청

       대학원: 종합정보시스템(글로컬) 로그인 → 종합정보시스템(서울) → 원스톱서비스 → 등록 → 분할납부 신청



2. 신청 대상: 학부 및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 단, 학기초과자는 학부에 한하여 등록금 전액납부 대상자(10학점 이상 신청자)만 신청 가능함

    ※ 신청제외 대상

     ○ 정부학자금 대출자

     ○ 2018. 1학기 분할납부 지연 납부자

     ○ 신용카드 납부 희망자

     ○ 당해학기 등록금 납부 완료자



3. 납부기간 및 금액


납부횟수 기간 등록금액 비   고
1차 납부 2018. 9. 3.(월) ~  9. 7.(금) 총 납부금액의 30% 분납신청 후 승인학생만 가능
2차 납부 2018. 10. 1.(월) ~ 10. 4.(목) 총 납부금액의 30%
3차 납부 2018. 10. 31.(수) ~ 11.  2.(금) 총 납부금액의 20%
4차 납부 2018. 11. 28.(수) ~ 11. 30.(금) 총 납부금액의 20%


  ※ 기타납입금 납부 의사가 있는 경우 반드시 1차분 납부 시 등록금과 기타납입금을 함께 납부해야 합니다.



4. 납부방법 

  가.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2018.  8.  30.(목) 14:00 예정 

  나. 납부방법: 신한은행 가상계좌 입금

      ※모든 금융기관에서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하면 등록 처리됨.

  다. 납부확인 

     종합정보시스템 → 원스톱서비스 → 등록 → 등록관련출력 → 납부확인서




5. 유의사항

   가.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등록금은  추가등록(2차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나. 분할납부 등록금은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

   다.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완납해야 가능

   라.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마. 졸업예정자(학부)의 경우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졸업관련 불이익(증명서발급, 학위 발행 제한 등) 발생

   바. 분할납부 2차~4차 납부 시 지연납부할 경우 향후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사. 분할납부 인원은 원활한 학사행정에 지장이 초래될 경우 제한 가능   


6. 문의: 총무처 재무팀(043-840-3153)




2018. 8.


총 무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