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축제

축제 사진

Festival. 건국인들의 창의적이며 젊은 지성과 낭만을 펼치는 건국대학교 축제 한마당

꿈과 젊음,낭만이 공존하는 건국축제.본교의 설립자인 상허 유석창 박사의 설립정신을 다시한번 되새기는 개교기념식과 개교기념일을 기해 젊은 지성들이 펼치는 단월대동제는 각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연구발표 및 다양한 전시회로 진행됩니다. 10월에 열리는 성,신,의 예술제는 건전한 인격형성과 학풍조성으로 학술교양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단월대동제

개교 기념일을 맞아 5월의 신록과 같은 젊은 지성과 낭만을 펼치는 단월 대동제는 학교의 개교를 축하하며, 학술, 과학, 문화, 예술 등의 각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연구발표회 및 전시회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총학생회 주관으로 전 동아리 및 학과가 참가하는 가장 큰 학생자치 행사입니다.

신입생 환영 체육대회

매년 3월 중순경에는 신입생의 단합과 애교심 고취를 위한 신입생 환영체육대회가 열립니다. 각 단과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알고, 이해함으로써 보다 나은 대학생활을 다짐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운동경기로는 씨름, 축구, 농구, 배구, 족구, 줄다리기 등이 열립니다. 체육대회를 통하여 신입생들이 단합과 애교심 고취는 물론 재학생을 비롯한 모든 건국인의 융화를 목적으로 하는 봄의 축제입니다.

총장기 체육대회

매년 9월말경에는 맑은 하늘 아래 1967년부터 개최된 총장기 쟁탈 체육대회가 열립니다. 굳건한 체력단련 및 건학정신 구현을 목적으로 모든 건국인이 모여서 체육활동을 통한 대학의 유화와 협렵을 위한 대회로 매년 그 열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 단과대학 대항으로 열리는 운동경기에는 축구, 농구, 배구, 족구, 씨름, 줄다리기 등과 체육대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상허 마라톤 대회가 열립니다.

성 · 신 · 의 예술제

매년 10월 말경에는 5월 단월 대동제와 함께 학생 행사의 주축을 이루는 성·신·의 예술제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성·신·의 교시에 입각하여 아름다운 캠퍼스 속에서 건전한 인격형성과 학풍 조성의 장으로, 각 단과대학 특유의 축전행사와 전 동아리인의 창의적인 노력에 의해 지성과 낭만이 있는 학술 및 교양 행사가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