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공공인재대학 경찰학과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커뮤니티 홈페이지
공공인재대학 101호 043-840-3465 바로가기 http://police.kku.ac.kr
경찰학과 사진1
경찰학과 사진2

2013년에 신설된 본 학과에서 배우는 경찰학은 법원, 검찰, 경찰 등 형사사법 기관에서 경찰 임무의 중요성 및 특수성을 파악하고, 경찰행정 제도의 개선 방안 및 산업 사회의 등장에 따른 산업 경비의 중요성 등 새로운 치안 수요에 대비하는 학문분야입니다. 건국대학교 경찰학과에서는 수준 높은 어학능력 배양과 정보화능력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합니다. 실무와 이론 중심의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경찰공무원으로의 진출기회 확대를 위한 특강 및 지속적인 재정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건국대학교 경찰학과는 사이버수사분야를 특성화시켜 교육 및 연구를 진작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대학원 경찰법무학과와의 연계를 통한 경찰·검찰·법원 등과 같은 다양한 국가 유관기관으로의 진출을 유도하고, 근거리에 소재한 국립중앙경찰학교와의 상호 연계교육 등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경찰학과의 위상을 확립해 가고 있습니다.




설립연도   재학생 수
2013.3월   92명

학과소개

 경찰학과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전인격적이고 전문적 자질을 갖춘 경찰공무원을 양성·배출하기 위해 2013년에 신설되었습니다. 경찰학은 법원, 검찰, 경찰 등 형사사법행정기관에서 경찰 임무의 중요성 및 특수성을 파악하고 경찰행정 제도의 개선 방안 및 산업 사회의 등장에 따른 산업 경비의 중요성 등 새로운 치안 수요에 대비하여 그 전문적 이해를 도모하는 학문분야입니다. 이러한 학문과 영역에 종사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그리고 급증하는 치안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경찰공무원으로의 진출기회를 확대하고자 경찰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경찰학과는 글로컬캠퍼스가 지향하는 Only One University 전략에 맞는 나아가 대내외적으로 위상이 확고한 명문 경찰학과가 되도록 ① 수준 높은 어학능력 배양과 정보화능력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및 지원 ② 실무와 이론 중심의 커리큘럼 ③ 경찰공무원으로의 진출기회 확대를 위한 특강 및 지속적인 재정지원 ④ 특수대학원의 경찰법무학과와의 연계를 통한 경찰·검찰·법원 등과 같은 다양한 국가 유관기관으로의 진출 유도 ⑤ 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국립중앙경찰학교와의 상호 연계교육 등을 지원하여 전문화된 학문으로 경찰학과의 위상을 확립함과 동시에 특성화된 경찰학연구 및 경찰공무원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경찰학과를 이수한 졸업생들은 주로 경찰간부를 비롯한 경찰공무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밖에 로스쿨 진학, 고등국가고시 준비, 검찰사무직, 국가정보원, 그리고 관련 분야 교수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고 이외에도 민간경비분야, 교정분야, 소방분야 등으로의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