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전공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커뮤니티 홈페이지
디자인대학 308-3호 043-840-3685 http://kkuad.kku.ac.kr
패션디자인전공 사진1
패션디자인전공 사진2

패션디자인전공은 인문사회·자연과학·예술·디자인이 융합된 응용학문분야로, 패션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마케팅,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컴퓨터 패션디자인, 의류제품의 평가 등 의상학 전반에 걸쳐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류산업의 현장 견학, 전문가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실무 감각을 익히고, 특화된 패션산업 인턴십 과정을 통해 예비 패션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폭넓은 사고와 창의적 조형능력을 개발하여 국내외 패션산업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설립연도   재학생 수
1981.10   180명

학과소개

 패션디자인전공은 인문과학, 자연과학, 예술, 디자인 분야의 종합적인 학문 체계를 포함한 학문분야이므로, 의상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마케팅,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컴퓨터 패션디자인, 의류제품의 평가 등 의상학 전반에 걸쳐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류산업의 현장 견학, 전문가 세미나 및 특강과 폭넓은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패션산업인턴십도 병행하고 있으며 보다 폭넓은 사고와 열정과 꿈이 있는 패션산업 인재 육성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패션디자인전공을 이수한 졸업생들은 패션 기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션디자이너, 텍스타일디자이너, 패션머천다이저, 바이어, 패션스타일리스트, 칼라리스트, 비주얼머천다이저, 모델리스트, 패션저널리스트 및 교육계 등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