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일반직원 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인원

캠퍼스 직종 구분 채용분야 인원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글로컬 일반직 신입직 일반행정 0 명
    <지원자격>
  •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2022.8월 졸업예정자 포함)
  • TOEIC 70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어학성적 소지자
  • ※ 아래 우대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어학점수 적용 면제

    <우대사항>
  • 우대자격증: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정사서(2급 이상)
일반행정
(중국어)
0 명
    <지원자격>
  •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2022.8월 졸업예정자 포함)
  • HSK 6급 성적 소지자
    <우대사항>
  • 중화권 대학교(전공무관) 졸업자
  • 대학 유학생 유치·관리 관련 업무 2년 이상(연속근무만 인정)
  • ※ 향후 임용 시 본교 국제협력센터 외 일반 행정부서로 배치될 수 있음

건축 0 명
    <지원자격>
  •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2022. 8월 졸업예정자 포함)
  • 건축기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사항>
  • 건축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 우대자격증: 산업안전 기사, 산업안전 산업기사, 전산응용건축·기계·토목제도기능사
※ 임용예정일: 2022년 7월 1일 예정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공통 자격 기준
- 국가공무원법 임용기준 및 해외출국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된 자

● 공통 우대사항
- 국가보훈대상자(취업지원대상자) 또는 장애인

● 일반행정 분야 지원자격(공인어학성적) 기준
구 분 TOEIC TOEFL iBT TEPS New TEPS TOEIC-SPEAKING OPIc HSK PBT
점수 700점 80점 555점 300점 120점 IM2 195점(5급)
※ 본 채용에서 요구하는 어학점수는 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표만 인정됨


2. 전형방법

    구 분 주요 내용(공통) 비 고
    1차 전형 서류 심사
    2차 전형 직무종합적성시험 전형장소: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내 지정장소
    3차 전형 실무면접
    4차 전형 최종면접
    합격자 발표 최종합격자 선정 및 임용 진행


3. 지원서 접수 : 인터넷 접수

  • 가. 공고기간 : 2022. 5. 2.(월) ~ 5. 9.(월) 16:00까지
  • 나. 접수기간 : 2022. 5. 3.(화) 10:00 ~ 5. 9.(월) 16:00까지
  • 다. 방 법 :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인터넷접수

4. 구비서류

※제출대상자는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서류봉투에 성명 및 생년을 기재하고 지정된 날에 제출하여야 함.

구 분 필수 서류 선택 서류
(해당자만 제출)
비 고
일반행정 -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원본 1부
-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반드시 백분율 기재)
- 공인어학시험 성적표 원본(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표만 인정됨) 1부
- 주민등록초본(남자는 병적사항 기재) 1부
-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국가보훈대상자)
- 장애인증명서 1부
- 사회복지 자원봉사 실적 증명서 1부
-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에 대한 증명서
-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자격증 사본
- 편입대학 졸업자의 경우, 전적 대학 성적 추가 제출
대상자는 서류를 구비하여 서류봉투에 성명 및 생년을 기재하고 3차 전형일에 제출함.
일반행정
(중국어)
-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원본 1부
-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반드시 백분율 기재)
- HSK 성적표 원본(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표만 인정됨) 1부
- 주민등록초본(남자는 병적사항 기재) 1부
건축 -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원본 1부
-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반드시 백분율 기재)
- 건축기사 자격증 사본 1부
- 주민등록초본(남자는 병적사항 기재) 1부
※ 구비서류 중 사본 제출시 원본을 지참하여 현장 대조 요망.

5. 처우 및 후생복지(채용공고일 기준)

  • 가. 보수는 우리 대학의 보수규정에 따라 책정됨
  •    - 급여 및 처우는 서울캠퍼스와 동일(사학연금 가입, 건국대학교병원 진료 및 건강검진 혜택 등)
  • 나. 일정기간 이상 재직 시 해외파견연수 및 연구년, 대학원 석∙박사진학 기회 제공(기간 중 보수 전액, 해외체류비 등 별도지원)
  •    ※이 외 후생복지는 추후 안내 예정
  • 다. 최초 임용 후 6개월간 수습직원 근무 후 근무성적평정을 거쳐 정규 임용함(수습기간 중 급여 100% 지급)
  • 라. 본 채용은 신입직이므로 호봉 산정 시 경력을 인정하지 않음

6. 기타사항

  • 가. 국가보훈대상자(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봉사활동 경력자는 내부 기준에 의거 우대함
  • 나. 분야별로 지원자 현황 및 적격자 유무에 따라 변경되거나,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다. 신입직 채용은 호봉산정 시 경력을 인정하지 않음
  • 라. 6개월 동안 수습임용 후 근무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임용 여부를 결정함
  • 마. 각 전형별 평가 세부 결과는 공개하지 아니하며, 각 전형단계별 합격자는 본교 홈페이지(http://www.kku.ac.kr)에 게재함
  • 바.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 사. 정규임용 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및 결격사유, (성)범죄 경력조회 및 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특이사항이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 아. 합격자 발표 이후라도 재학, 재직, 군복무, 입원 등으로 정상적인 출근이 불가능한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근무 시작일에 출근하지 않는 경우에는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요망(단, 주말/공휴일은 휴무로 문의가 불가함)
  •   - 채용 관련 문의(총무인사팀) ☎ (043-840-3112)
      - 시스템 관련 지원 문의(정보운영팀) ☎ (02-450-3701, 3898)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
① 구인자는 구직자의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한다)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반환하여야 한다.
다만,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 등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하여야 한다.
③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본다.
④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여야 한다.
⑤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한다.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다.

7. 채용일정

일정 구분 비고
5. 2.(월) ∼ 5. 9.(월) 16:00 채용공고 홈페이지 및 채용사이트
5. 3.(화) 10:00 ~ 5. 9.(월) 16:00 지원서 접수 인터넷 접수
5. 18.(수) 1차 전형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게재
5. 22.(일) 2차 전형 직무종합적성시험 실시
※ 글로컬캠퍼스 내 지정장소
5. 25.(수) 2차 전형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게재
5. 28.(토) ~ 5. 29.(일) 3차 전형(실무진 면접) 실시 2일 간 실시(모집분야별 면접 실시)
※ 글로컬캠퍼스 내 지정장소
6. 3.(금) 3차 전형(실무진 면접)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게재
6. 7.(화) ~ 6. 9.(목) 4차 전형(최종 면접) 실시 최종면접 [기간 중 1일]
※ 글로컬캠퍼스 내 지정장소
6. 13.(월) 최종 합격자 선정 및 발표 홈페이지 게재
6. 20.(월) 예비소집 실시
7. 1.(금) 임용(출근)
※ 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 및 지원 현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