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bia University  Ed.D.
(현)
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 이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이사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육과정혁신위원회 위원
(전)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입학처장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양대학장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중원도서관장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학생상담센터장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인권센터장
충주시 보육정책위원장
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 홍보이사
-부모-교사 동반자적 협력의 관점에서 예비 유아 교사교육 다시보기: 부모 관련 대학 교재 분석을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2024)
-Understanding Korean early childhood teachers' challenges in parent-teacher partnerships: Beyond individual matters,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2022)
-유아용 편견 검사 도구 분석, 아동교육(2022)
-부모-교사 간 협력적 관계형성을 위한 새로운 시도: 예비유아교육에서의 부모와의 실제경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2019)
-No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Challenging Experiences in Working with Families: In Establishing Family-Teacher Partnerships,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2019)
-Parent’ Perspectives on How Their Behaviors Impede Parent-Teacher Collaboration,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2018)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사 협력적 관계형성 과정 탐색: 부모와 교사의 경험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2017)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부모참여”의 의미: 교육공동체의 관점에서, 열린유아교육연구(2016)
-TEACHER-CAREGIVERS' PERCEPTIONS OF TODDLERS' ADAPTATION TO A CHILDCARE CENTER,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2015)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상호작용의 의미탐색: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인문학논총(2014)
-영유아교사의 직업의식과 윤리: 포스트모던 윤리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2013)
-R-러닝 로봇의 활동성에 기초한 통합적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활동 참여 및 신체표현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연구(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