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디자인대학, 실내디자인학과와 상해 동화대학교 환경디자인학과 국제교류전

일 자 21.12.02 글쓴이 홍보 조회 768


logo
디자인대학, 실내디자인학과와 상해 동화대학교 환경디자인학과 국제교류전
line

1


디자인대학 실내디자인학과는 상해 동화대학교 환경디자인학과와 졸업작품 국제교류전을 실시했다. 본 국제교류전은 2004년에 시작하여 17년간 지속되어온 행사이다. 양 대학은 매년 졸업작품전을 함께 개최하되, 격년으로 상대 대학을 방문하여 작품을 소개하고 평론하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시를 병행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


지난 10월22일에는 동화대학 왕한 교수가 ‘도시재생설계의 형태 및 유형학적 연구’라는 주제로 건국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서 11월23일부터 동화대학교 교내 전시장에서 건국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졸업작품 및 동화대학 환경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이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의 설계 및 가구·조명 작품과 동화대학 학생들의 설계작품이 함께 전시되었고, 11월23일에는 전시 개막행사와 함께 온라인 공간에서 양 대학의 졸업작품 중 각 5개 작품을 발표하는 실시간 온라인 평론회도 실시하였다. 지난 10월에 국내에서 진행했던 실내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의 가상현실(VR) 전시도 공유되었다. 이 전시는 12월03일까지 진행된다. 이어서 11월20일부터 12월06일까지 동화대학교 내 소전시장에서 실내디자인학과 김진우, 김석영교수의 초대개인전도 열린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