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실내디자인학과 김진우교수, 「앉지 마세요 앉으세요」출판

일 자 21.04.02 글쓴이 홍보 조회 1250


logo
실내디자인학과 김진우교수, 「앉지 마세요 앉으세요」출판
line

실내디자인학과 김진우 교수의 책 앉지 마세요 앉으세요2021410안그라픽스에서 출판됐다. 이 책에는 갖고 싶을 정도로 세련된 의자부터 의자인지 모를 의자, 앉기 어려운 의자까지 다양하게 등장한다. 실무경험을 거친 김진우교수의 시선이 더해져, 의자라는 주제가 다채롭게 물든다.


  1


오랫동안 의자를 바라본 저자는 모든 의자에 담긴 독특한 사연 때문에 의자가 사람 같이 느껴진다고 한다. 이 책에서 의자는 모두 의인화 되어 소개된다.


뚜렷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의자는 1<나는 주인공입니다>, 섬세한 손길로 만들어져 조용하지만 우아하게 앉는 이를 편안하게 하는 의자는 2<나는 조연이 더 좋습니다>, 의자의 의미에 도전하거나 경계를 넘나드는 의자는 3<나는 의자가 아닙니다>, 시대의 아이콘이 된 의자는 4<나는 살아 있는 역사입니다>, 마지막으로 만든 이의 생각과 고민을 전달하는 매체가 된 의자는 5<나는 질문합니다>이다.


이 책은 디자인 전공자들을 위한 교양서지만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권태로운 일상에 지친이, 내 공간을 나만의 이야기로 채우고 싶은 이, 디자이너의 독특한 관점에 관심 있는 이가 각양각색의 의자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지금 내 방의 의자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겼을지 혹은 앞으로 내 방에 어떤 이야기를 지닌 의자를 데려올 수 있을지 기분 좋게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