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중원도서관, ‘중원역사의 숨결을 찾아서’ 행사 개최

일 자 20.11.30 글쓴이 홍보 조회 938


logo
중원도서관, ‘중원역사의 숨결을 찾아서’ 행사 개최
line

   

중원도서관(관장: 이용우)LINC+ 사업단(단장: 노영희)과 공동으로 충주시민과 함께 하는 중원지역역사와 문화지를 탐방하는 2020학년도 역사탐방행사인중원역사의 숨결을 찾아서행사를 2회에 걸쳐서 진행했다.


2020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정이 계속 바뀌는 가운데 1,2차로 나누어 어렵게 진행되었으며, 철저하게 코로나19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1차 행사는 2020811() 개최되어 충주시민과 건국대 재학생과 중학생 34명이 참가했고, 2차 행사는 117() 충주시민과 가족, 학생 28명이 참가했다.

s

   

본 행사의 역사문화 탐방지로는 단호사 철불좌상, 목계나루, 중원고구려비, 중앙탑, 루암리 고분군, 호암동 청동 유물 발굴지를 탐방하였으며, 오전, 오후로 나누어 안전하게 진행됐다.

 

교양대학 홍성화 교수(역사학)는 자세하고 재미있는 해설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역사탐방이 끝난 후참가자들은 탐방지에 대한 느낀 점과 대화의 시간, 골든벨 퀴즈와 경품행사시간을 가졌다.

 

이번 역사탐방행사인중원역사의 숨결을 찾아서를 참여한 시민들과 학생들은 그동안 모르고 지나치던 충주의 역사문화지를 새롭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새로운 시각으로 중원역사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w


2015년부터 중원역사문화기록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는 중원도서관은 지역거점 도서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며, 충주시민들에게 역사문화시민이라는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원도서관은 잘 알려지지 않은 충주지역의 역사유적지를 탐방하는 ‘역사탐방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과 학생들이 충주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역사탐방행사‘중원역사의 숨결을 찾아서’행사내용은 아래 URL을 통하여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library.kku/?hl=ko),
YouTube(https://www.youtube.com/channel/UCqKoUEayAQijhQvYkrxw6MQ)
중원도서관(https://lib.kku.ac.kr)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