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일 자 20.06.02 글쓴이 홍보 조회 844

logo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line

   

우리대학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3년 연속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선정평가에서 우리대학은 유형그룹에서 선정되었는데 이는 그 동안 우리대학이 노력해 온 대입전형의 공정성 강화, 고교-대학 연계 활동, 대입전형 정보제공과 전형 단순화 등의 실적들을 인정받은 결과라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1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 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정부 재정지원사업이다. 교육부에서는 이를 위해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활동, 대입전형 단순화 및 정보공개 강화, 사회적배려대상자 및 지역균형 관련 전형 운영 등과 관련한 주요 프로그램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올 한 해 363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우리대학은 2018년부터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대입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온라인 블라인드 평가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교 교수진으로 이루어진 위촉입학사정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였다. 또한 대입전형을 단순화하고, 취지 맞는 대입전형을 운영하는 한편, 투명한 대입전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학부모의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하는 데 기여해왔다.

 

  1


그리고 우리대학은 연평도를 비롯한 도서지역과 정보 소외지역의 고교를 중심으로 우리대학 전형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찾아가는 진로진학 코칭,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대입전형 관련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교교육에 기여하고, 고른기회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는 데도 관심을 기울여왔다. 한편, 전국 고교 교사들로 이루어진 교외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해 고교 현장의 의견을 대입전형과 홍보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2015 개정 고교 교육과정을 반영한 학생부교과전형을 개발하여 그 결과를 2022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에 반영함으로써 실질적인 고교-대학 간 교육적 연계를 강화하고 있기도 하다.


1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대입전형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전형의 단순화, 취지에 맞는 대입전형 운영, 대입전형 정보 제공 고교교육 현장에서 교육과정 목적내용에 충실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 조성 고른기회전형지역균형 관련 전형 등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제고 등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목적을 달성하고 이와 함께 우리대학의 대입전형을 개선하고 위상을 제고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최대현 입학처장은 "2020학년도에 이어 올해 치러지는 2021학년도 대입전형에서도 고3 학생수가 약 5만여 명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이번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으로 우리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여건을 알리고, 우수한 학생을 선발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학생학부모의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실질적인 고교-대학 간 교육적 연계를 강화하여 무엇보다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데 최우선의 목표를 두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