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녹색환경시스템전공 “Greencovery” 환경부 에코프렌즈 서포터즈 대상 수상

일 자 19.11.22 글쓴이 홍보 조회 1085


logo
녹색환경시스템전공 “Greencovery” 환경부
에코프렌즈 서포터즈 대상 수상
line


1


우리 대학 친환경과학부 녹색환경시스템전공 “Greencovery”(구태영, 권동현, 최병준, 박지환, 송상현)팀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 에코프렌즈7기 서포터즈에서 환경정책 홍보 및 성과확산을 위한 모범이 되는 우수한 활동을 보여 주었기에 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국민의 환경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9년에 설립하였으며, 환경기술 개발부터 환경산업 육성, 친환경생활 확산, 환경보건·안전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에게 양질의 환경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2


에코프렌즈 서포터즈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환경 제도 및 정책 등을 홍보하고, 각종 환경지식을 시민들에게 알려주는 홍보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이다. 총 6개월간 진행되며 5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진행하였으며, 5번의 월말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마지막에 최종평가를 진행하였다.

 

'Greencovery'팀은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각종 SNS채널로 온라인 홍보 뿐 만이 아니라 지역축제부스, 인근 학교 환경선생님 활동 등의 오프라인 활동도 진행하였다. 특히 ‘환경’이라는 주제를 재밌게 알려준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다른 팀과 다른 특별한 기획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하였기에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독특한 전략과 다른 팀이 하지 않는 활동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시켜 참신성과 기획력을 높이 삼아 대상의 영예를 받을 수 있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