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KU STAR 학습워크숍 진행

일 자 19.05.24 글쓴이 홍보 조회 1036


logo
Cogito대학교육혁신원, 2019학년도 1학기
KU STAR 학습워크숍 진행
line

   

우리 대학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은 2019학년 1학기 다섯 번째 학습워크숍인 ‘DISC 성격유형과 효과적인 학습방법522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교양강의동 115호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학습워크숍은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사진1

   

강의를 진행한 이연주 교수는 자신에 대한 이해는 중요한 메타인지 중의 하나이며,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찾는 것이 우수한 성적을 얻는 지름길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번 학습워크숍에는 총 3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강의가 종료된 뒤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 “DISC행동유형에 대해 배워 나에 대해 더 잘 알게되었고, 이에 맞는 학습방법도 알게 되어 유익했다”, “저의 성격에 대해 학습하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을 때 대처방식에 대해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고 응답하였다.

   

사진2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KU STAR 학습워크숍은 혁신원 홈페이지(http://inedu.kku.ac.kr)에서 사전 신청 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학습워크숍 입장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여한 학생에게는 다드림포인트를 제공한다. 20191학기 학습워크숍은 64학습우수사례 공유를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학습우수사례 공유에서는 이번학기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상한 학생들의 성공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일시

장소

주제

강사

핵심역량

6월 4일(화)

18:00-20:00

교양강의동 115호

학습우수사례공유

2019-1학기 협력학습/공모전 수상자

종합적사고력 지식탐구역량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