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영어튜터링 튜터 인증서 수여식

일 자 18.12.11 글쓴이 홍보 조회 1140


logo
2018년 2학기 영어튜터링 튜터 인증서 수여식
line

우리 대학 교양대학에서는 지난 11월 29일(목) KUGEP(Konkuk Glocal English Program)교과과정과 연계된 비교과 프로그램인 영어튜터링에서 활동한 튜터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영어튜터링은 KUGEP 교과목을 수강하는 재학생 중에서 지원을 받아 기초영어 다지기 또는 실력 향상을 위한 스터디그룹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튜티로 참여한 60여명의 재학생은 영어튜터링 프로그램의 기준을 통과하면 소정의 다드림포인트를 제공받게 된다.


튜터들은 정규토익 700점 이상이나 이에 상응하는 관련 점수를 취득한 지원자들 중에서 20명이 선발되었고, 9월부터 11월29일까지 5회의 보수교육에 참여하는 동시에 8주 동안 튜티들을 이끌며 영어기초 및 실력 향상을 위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영어튜터링 프로그램에서는 영어기초를 다지고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저학년들이 선배들의 도움과 조언을 받아 효율적으로 학교생활을 이어가고 나아가 선후배간의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사진1


이번 학기 영어튜터링에 참가한 튜터들은 튜티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발전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교육봉사의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튜티들은 이미 영어공부의 힘든 과정을 거치고 영어공부의 중요성을 깨달은 선배들의 수업을 들으면서 영어공부에 대한 다양한 비법들을 전수받았고 또 실력향상에 필요한 구체적 도움을 받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수여식에 참여한 교양대학 안세근 학장은 학교와 후배들을 위해 봉사한 튜터에게 일일이 격려하고 나아가 교육에서는 경험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영어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어튜터링은 KUGEP교과과정과 연계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서 참여 학생들과 지도교수들이 소통하면서 수준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체계화하는 과정으로 나아가고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