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학생상담센터 확장 및 이전 행사 개최

일 자 18.12.07 글쓴이 홍보 조회 1353


logo
학생상담센터 확장 및 이전 행사 개최
line

사진1

1   

우리 대학 학생상담센터는 2018125일 오후 2시 확장 및 이전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2  

민상기 총장은 축사에서 이전 세대와는 달리 요즘 대학생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어려워진 경기 속에서 더 많은 번민과 갈등을 겪는다. 그러므로 학생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심리·정서적 안정과 치유를 돕는 학생상담센터가 보다 전문적이고 쾌적한 공간이 되어야 하며 이전과 확장을 하는 과정에서 긴 시간 고생해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교내 모든 구성원들이 학교 발전의 중심에 학생이 자리 잡고 있음을 잊지 말고 애써주길 부탁한다.”라고 말씀하셨다.


지난 201534일 개소 한 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심리적 안정감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대학 내 상담업무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는 현상에 발맞추어, 캠퍼스 내에 흩어져 있던 상담실을 한곳에 모아 비로소 안정적인 상담업무 환경을 조성하게 된 것이다.


학생상담 센터는 기관장인 글로컬 부총장, 대외학생복지처장, 학생상담 센터장, 상담원 및 행정직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심리 상담 분야에서 석박사를 취득한 전문가들이 학생들의 상담과 심리 검사를 담당하고 있다. 나아가 성평등상담소를 설치하여 폭력 예방교육과 성희롱 성폭력 관련 상담 및 사건을 접수하여 처리한다.


사진3  

학생상담센터 이용은 홈페이지, 전화(043-840-3075), 방문 신청으로 가능하며, 교내 학생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4  

홈페이지 주소 : http://counsel.kku.ac.kr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