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제5회 KU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 개최

일 자 18.11.20 글쓴이 홍보 조회 1224


logo
글로컬창업지원단, 제5회 KU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 개최
line


우리대학 글로컬창업지원단에서 지난 11월19일 교양대학 상허홀에서 학생들의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위한 도전을 위한 자리로 마련한 제5회 창업경진대회_창업콜로키움(이하 창업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1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융복합기술분야, 지식서비스분야, 디자인분야로 나누어 각각 분야의 특성에 맞는 창업아이템을 시제품화 하여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창업노하우와 문제해결 및 설계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사진2

 
 창업경진대회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팀 총 43개팀(약180명)이 참여하였으며, 그 중 강아지 리드 줄 중간 연결 장치 기능 아이디어를 낸 Studio Pi(이종민 외3명)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개인맞춤형 노년층 부상방치 Exo-skeleton 아이디어를 발표한 허니콤(임근형)과 우리학교원룸앱개발 아이디어를 발표한 꿀꿀이네(한광수 외1명), 보타니컬퍼니처 아이디어를 낸 Leeplace(이우석 외1명)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한 팀을 선정하여 창업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사진3


또 교내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한 창업동문을 초청하는 창업특강에서는 원강효(꿀건달_산업디자인전공) 동문이 ‘나의 창업이야기’를 주제로 자신의 실패담과 성공담을 함께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


사진4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김환기 부총장은 “좋은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여러분의 창업의 마인드가 매우 자랑스럽고 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기업과정신를 토대로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창업인으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