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수상

일 자 17.11.10 글쓴이 홍보 조회 2128
logo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수상
line

건국대(총장 민상기)가 지난 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경영상’ 교육 부문에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 혁신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우수기업·기관을 발굴하고 포상하는 축제의 장이다.

.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수상

1975년부터 시작해 43회째를 맞이한 올해 시상식에는 정부 관계자, 수상기관 대표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훈·포장 6점, 대통령표창 22점, 국무총리표창 13점 등 유공자와 기업 및 기관에 총 373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건국대는 국가품질대상 1개, 국가품질경영상 3개, 국가품질혁신상 9개 등 총 13개 기관이 선정된 '품질유공단체' 부문에서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전력공사 등과 함께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건국대는 리더십·전략·고객만족도·지식경영·인력관리·운영관리·경영성과 등 각 평가지표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가품질경영상 교육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대학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이전 발전계획들의 교육철학과 정책기조가 개선 반영된 ‘프라임(PRIME) 건국 2020’을 수립하고, 교육·산학협력·경영·연구·평판·국제화 등 6대 영역 30대 핵심 추진과제를 도출해 이들 과제를 3단계에 걸친 액션 로드맵에 따라 진척시켜 나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날 국가품질경영상 상패를 수여받은 민상기 총장은 “건국대학교는 지난 86년간 성(誠)·신(信)·의(義) 교시를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나라 세우기’의 한 길을 걸어왔다”며 “이제 오랜 세월 품어온 교육철학과 함께 ‘건국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지능정보화 사회’로 진입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대대적인 교육혁신을 가속화하고 시대와 공동체가 공감하는 대학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수상

.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수상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