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일 자 17.07.18 글쓴이 홍보 조회 2175
logo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 하계학술대회’ 우리 대학에서 개최
line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는 지난 7월13~14일 양일 간 우리 대학 교양강의동에서 “2017년 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한국컴퓨터정보학회(회장 김효남)는 1996년에 설립되어 현재 회원수가 4,700여명의 규모에 이르는 IT 분야 대규모 학회이다.


이번 학술대회 개회식에서는 우리 대학 이창수 부총장이 축사하였으며,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의 우종욱 교수가 ‘빅데이터 기술 동향 및 활용 사례’에 관하여 기존 연설을 하였다.

.

부총장 축사

.

캘리포니아 주립대 우종욱 교수 연설

.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 기반 인공지능 융합기술”을 주제로 171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전 세계가 4차 산업혁명 융합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집중되고 있는 인공 지능 융합 기술 분야에 대해서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융합 기술이 초연결, 초지능, 대융합의 기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사물인터넷이 수평적 연결을 통해 방대한 빅데이터를 생성하고, 인공지능이 빅데이터에 대한 고도의 해석을 토대로 적절한 판단과 자율 제어를 수행함으로써 초지능적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융합기술 및 지식 정보 기술에 대해서 공유하고 다양한 응용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

하계학술대회 수상

.

하계학술대회

.

또한 이번 학술대회기간에 우리 대학의 LINC+ 사업단을 홍보하고, 가족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기업협력센터에서 부스를 운영하는 등 최근 우리 대학의 발전하는 모습을 전국의 대학과 기업에서 온 참여자들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학술대회 관계자 단체사진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