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e업데이트 안내

본 메시지는 ie하위버젼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메시지 입니다.

ie로고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으로 접속하셨습니다.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은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 정보공유 통합 시스템 구축(브릿지경제, 03.14)

일 자 17.03.21 글쓴이 홍보 조회 80
logo
건국대학교, 산학협력 정보공유 통합 시스템 구축(브릿지경제, 03.14)
line

건국대학교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인 링크플러스(LINC+)사업을 준비하며 본교와 분교간 산학협력 정보공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WE-LINK 시스템이라 명명된 건국대의 산학협력 정보공유 시스템은 산학협력 교육, 현장 실습 학생관리, 취업 및 창업 상담 관리, 창업지원, 지적재산권, 기술이전, 가족기업과 지역기업 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과 교수의 매칭, 공동연구장비 제공 등의 기능이 통합된다.


건국대는 WE-LINK를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데이터 베이스로 구축하며 앱(App)을 통한 산학협력 서비스 및 공유정보 활용을 위해 맞춤형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체계를 도입했다. 또한 대학 내 분산된 주요정보를 클라우드화 하여 부서간 공유·협업도구 및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시스템으로 구축한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장인 노영희 교수는 “WE-LINK 시스템은 산학협력 관련 원스톱서비스 체계로, 조직간의 연계와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다양한 산출물을 이용해 수준 높은 산학협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향후 이 시스템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출처: 브릿지경제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기사원문: 클릭하세요.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