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 교육' 확대… 조직신설, 인력보강(브릿지경제, 03.11)

일 자 17.03.21 글쓴이 홍보 조회 1332
logo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 교육' 확대…
조직신설, 인력보강(브릿지경제, 03.11)
line

건국대 글로컬 산학협력 교육 확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가 산학협력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조직신설, 인력 보강, 행정조직 개편 등을 단행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가 산학협력 교육을 확대한다.
 
글로컬캠퍼스는 그동안 대학 주도의 현장기반 학습, 현장실습 등 산학협력 교육을 실시해왔지만, 최근 실시한 취업생과 재학생 대상의 교육과정 평가 등을 통해 현장실습과 캡스톤 디자인의 내실화와 폭 넓은 교육 운영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번에 교육과정을 개편했다. 
 
글로컬캠퍼스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링크플러스(LINC+) 사업 준비와 함께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을 교육 수요자인 기업과 학생 중심으로 운영하기 위해, 교육과정 개편 초기부터 산업체 인사를 참여시켜 서 기업이 참여하는 교내 수업, 학내 실습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글로컬캠퍼스는 산학협력 교육을 위한 전공기초 교육 극대화(Base)-학제간 융합교육(Common)-창의 심화교육(Deep)으로 연결되는 ‘B-C-D 기반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며, 융복합 교과목, NCS 교육과정, 현장실무 및 창의역량과 관련된 교과목을 확대하였다. 또한 이를 뒷받침 할 조직으로 장기현장실습(IPP)센터와 현장실습 지원센터를 신설하였고, 대학교육혁신원과 학사지원팀의 산학협력교육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대해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 연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는,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장 노영희 교수는 “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우리 대학의 특성화분야인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 교육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어 “ 산업체와 학생 중심의 교육과 현장실습 기반의 취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조직, 행정, 인력을 보강했다. 이를 통해 최상위 취업률을 달성하도록 하겠다”며 산학협력 교육 확대가 취업률 향상에 있음을 강조했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출처:브릿지경제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기사원문: 클릭하세요.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