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인문사회융합대학 소방방재융합학과

Welcome to our Department 주임교수 인사말


“우리의 운명을 정하는 것은
별들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소순창 주임교수님 사진

주임교수
소 순 창 So Soon Chang

건국대학교 소방방재융합학과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각종 재난 안전 이슈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재해에 대한 화재, 붕괴사고, 각종 재난사고 등 사회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전문 인력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고자 건국대학교 소방방재융합학과에서는 안전행정, 소방, 화학공학, 안전공학 등의 융합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 관리 수요에 건국대 소방방재융합학과가 선도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합니다.
  건국대 소방방재융합학과는 2021년에서 신설된 학과입니다. 건국대 소방방재융합학과는 소방방재 분야에 대한 전문 교육기관으로써 전문 영역을 소방, 방재, 안전행정으로 세분화하고 건국대학교 핵심 역량에 따른 집중 분야를 선정하여 분야별 맞춤형 교육 과정을 수립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소방공무원, 방재 및 안전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 등에 균형적인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공공부문에서 소방 및 안전분야 전문가에 대한 채용계획이 증가하고 있으며, 민간영역에서도 안전 및 방재 분야에 대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학생들의 취업전망도 매우 밝은 편입니다.
건국대에서는 소방 및 방재, 안전 관리에 관심 있는 열정적인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소방방재융합학과에서 미래 소방방재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문사회관 101호 043-840-3412 학과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