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디자인대학 조형예술학과


금속디자인전공 사진1
금속디자인전공 사진2

조형예술학과는 미래의 현대미술 작가에게 주어질 가능성 함양과 작가 정신에 부응할 인재 양성을 위하여 이를 뒷받침하는 조형 이론 및 회화, 금속, 도자 실기의 연마를 통해, 창의적 조형능력을 계발하는 학과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 회화 교육, 금속조형 및 주얼리 제작, 세라믹 제작 등의 전통적 매체 연구와 현대과학기술이 제공한 첨단 조형 언어를 습득하고, 미술 이론을 통해 철저한 논리적 사고와 표현 능력은 물론, 현대미술가로서의 소양을 배양합니다.
특히 조형예술학과에서는 금속디자인, 도자디자인, 회화 3개의 전공 트랙으로, 1학년은 교양 및 기초 미술 실기교육, 2학년에서는 기초 실기교육, 3,4학년에서는 전공심화 및 전공 졸업전시 및 진로교육이 이루어집니다.

Special Features 특장점


'인턴십 및 멘토링 지원'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인턴십 제도를 통해 예술, 디자인분야의 회사와 각 분야의 현장에 참여하도록 교육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예술전문가로서의 소양을 갖도록 합니다.

Career and Employability 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 입체와 평면을 이용하여 현대미술과 조형을 표현하는 디자이너와 작가를 배출 공방작가와 화가, 조각가, 3D 프린팅 랩 디자이너, 전시관련 종사자, 주얼리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Q&A


  • Question
    조형예술학과에서는 학년별로 무엇을 배우나요?
  • Answer
    이 학과에서는 2017년부터 3개의 전공이 융합하여 소규모 강좌로 이루어진 실기수업으로 밀도있는 강의가 진행됩니다. 본래의 트랙이었던 금속, 도자디자인, 회화 뿐만아니라 드로잉을 기반으로하는 일러스트 강의, 3D 프린팅을 활용한 도자 제품수업과 주얼리제작 수업, 4차 산업혁명에 기반을 둔 LAB실 꾸미기 등이 이 학과의 특화된 강의들입니다. 물론 전국 어디에도 뒤지지않은 금속, 도자 전공 실기실과 회화작가들의 산실인 넓은 강의실이 본 학과의 자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