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e업데이트 안내

본 메시지는 ie하위버젼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메시지 입니다.

ie로고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으로 접속하셨습니다.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은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대학직장예비군

설치목적

  • 재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향토예비군 설치 법에 규정한 직업보호대상 교육시간(개인별 년간 8시간)을 적용하기 위해 학교내에 대학직장예비군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편성 대상자

  • 예비군대상자로서 본 교에 재학중인 학생 및 재직중인 교직원

전입요령

  • 복학생 : 학교 홈페이지내 예비군대원 신고란에 인터넷 신고
  • 신입생 및 편입생 : 예비군 연대본부에 직접 신고 - 예비군연대본부 위치 : 학생회관 113호

휴학, 졸업등으로 인한 전출

  • 개인별 신고 없이 학적사실 및 재직사실 실시간 확인 후 주민등록 거주지로 직권 송부

해외체류, 심신장애 등의 사유에 의한 면제 및 보류

  • 훈련면제, 보류처리 받고자 하는 예비군 대원은 사유발생 14일전까지 근 거서류를 첨부하여 예비군 연대본부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훈련 안내

병무청로고 - 더 맑은 병역 더 밝은 나라
  • 학생 및 교수
    • 년간 8시간 (향방기본교육)
  • 조교 및 직원
    • 일반예비군 년차별 교육시간 적용
  • 교육일시
    • - 전반기 : 교육실시 수임군부대와 협의하여 1학기 중 실시
    • - 후반기 : 2학기 복학대원 접수 후 전반기 불참자 포함 2학기 중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