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공공인재대학 자율전공학부

Welcome to our Department 주임교수 인사말


"시간·공간·지식의 심층기반이
부의 미래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

엘빈 토플러 Alvin Toffler

노영희 주임교수님 사진

주임교수
노 영 희

건국대 자율전공학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패러다임의 변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21C 사회속에 과거 산업사회의 인재상이 지식기반의 인재상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으로 현대 지식정보화 시대의 메가트렌드는 'Informatization'과 'Globalization'으로서 디지털혁명이 이룬 새로운 면모의 지식사회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인재상
디지털혁명을 기반으로 한 지식정보사회는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Ubiquitous communication"을 가능하게 하였고 이러한 세계화는 새로운 인재상을 갈구하게 되었습니다.

핵심적 역량 함양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교육부, 대학, 기업, 사회에서 요구하는 4대 인재상을 반영하여 글로컬캠퍼스만의 합리적 소통인·전문적 통섭인·창의적 실천인·선도적 세계인의 인재상을 반영하여 학생들에게 8대 핵심역량을 배양하기 위하여 정규교과과정 외 8대 핵심역량 기반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세계 속의 뛰어난 건국인을 양성할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자율전공학부는 이러한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학생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생 스스로 진로를 개척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이런 지도를 통하여 시공간적 제약을 넘어서 급변하는 국내외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정보와 지식자본을 갖춘 인재로의 목표를 갖고 학부생들을 적극 지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문의 고정적 진로의 틀을 깬 융·복합적 학문을 수학할 수 있도록 문헌정보학, 법학, 행정학, 경제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등 기존 인문학계열의 과목들뿐만 아니라 녹색기술융합학, 생명자원환경학, 컴퓨터공학 및 기계공학 등 이공계열의 과목까지 교차 전공하여 융합과 호환을 통한 정보사회에 알맞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문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학부만의 창의적인 교과과정을 통하여 21C형 지식정보사회에 알맞은 범세계적 지성을 갖춘 인재로서 학생 여러분들이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공인재대학 101호 043-840-3418 학과홈페이지 바로가기